본문 바로가기
OSCP/OSCP

OSCP 준비 시작

by 귀멸 2023. 2. 8.

일해왔던 분야도 바뀌고 환경도 바뀌니 나의 가치를 팔 수 있는 아무런 도구도 없다.

그래서 기술만 있으면 도장을 찍어주는 OSCP를 커리어 중에 가장 먼저 도전한다.

지금까지는 그냥 수업만 듣고 정리해 왔던 정도라면, 이제는 도전해야하고 증명해야 얻을 수 있다.

등가교환이다.  고통과 인내를 주고 자격을 얻겠다.

 

Cyber security 분야로 방향을 틀고 무언가 한걸음 돌파하는 게 정말 힘들다고 생각할 시점에서

도전하게 돼서 그런지 답답하고 힘은 안 나지만, 그래도 계속하면 된다는 생각으로 그냥 하는 수밖에 없다.

무슨 대단한 각오와 열정으로 하지 말고 그냥 하자.

 

2월에 시작해서 6개월로 8월에 마무리 짓는 다고 생각하면 된다.

대학원 진학 길이 열리든 안열리든 8월까지는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간은 6개월로 잡는다.

 

Step1. 2~3월에는 Vulnahub에서 OSCP와 비슷한 Box들을 시도해 보면서 감을 익히고,

Step2. 3월초에 OSCP를 등록을 [Learn One($2499)] 신청해서 3월 말 날짜로 개시한다.

Step3. OSCP에서 제공하는 강의 영상, 자료들을 공부한다. (3월)

Step4. 본격적으로 OSCP에서 제공하는 보고서 양식을 세팅하고, (3월)

Step5. 보너스 포인트 10점을 위한 Legacy Exercises and 10개의 Lab Machines를 공략한다. (4~5월)

Step6. 연습으로 제공되는 Box를 최대한 많이 공략하고 시험에 필요한 정보들을 정리한다. (5~8월)

Step7. 시험을 보고 합격한다. (8월) [Learn One은 두 번의 시험 기회를 주긴 한다]

 

길잡이는 타쿠대디님의 https://takudaddy.tistory.com/category/OSCP

 

'OSCP' 카테고리의 글 목록

타쿠대디의 보안 전문가로 성장하는 과정과 살아남는 과정을 기록하는 블로그

takudaddy.tistory.com

블로그를 참고하며 달려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