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Boolean 자료형
package variable; import java.lang.*; public class Test04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boolean a = true; System.out.println(a); // true System.out.println(10 == 5); // false a = 10 > 5; System.out.println(a); // true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10 > 0 || 10 < 50); //true System.out.println(10 < 0 || 10 < 50); //true System.out.println(10 > 0 || 10 > 50); //true System.out.println(10 < 0 || 10 > 50); //false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10 > 0 && 10 < 50); //true System.out.println(10 < 0 && 10 < 50); //false System.out.println(10 > 0 && 10 > 50); //false System.out.println(10 < 0 && 10 > 50); //false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10 > 5)); //false System.out.println(!(10 < 5)); //true } } |
논리형 - boolean - 1byte
- 참과 거짓을 저장하고 관리하는 자료형
- 참(true) / 거짓(false)
관계 연산자 - 연산 데이터를 boolean으로 반환함
> < >= <= ==(같다) !=(같지 않다)
논리연산자 - 연산 데이터를 boolean으로 반환함
- 참과 거짓을 판별하는 연산자...
&& 논리곱(and) 양쪽 모두 참이면 참
|| 논리합(or) 한쪽이라도 참이면 참
! 부정(not) 참이면 거짓 , 거짓이면 참
1. 문자 자료형
package variable; import java.lang.*; public class Test05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문자 System.out.println('가'); char ch = '가'; System.out.println(ch); System.out.println((int)ch); //44032 ch = 'A'; System.out.println(ch); System.out.println((int)ch); //65 } } |
문자 자료형
char 2byte 0 ~ 65535
컴퓨터는 정수밖에 처리하지 못한다.
컴퓨터에서 문자를 처리하기 위해서 문자 체계를 만들어 놓았다
문자체계
- 문자마다 고유한 정수값을 정해 놓고 문자 사용시 정수로 저장을 하고 관리한다
아스키코드
; 0~127까지 총 128가지의 문자를 처리한 문자체계
; 제어문자, 특수기호, 영문자, 숫자
; 영문자 대문자와 소문자의 차이는 32
; 키보드의 키값
유니코드 - 2byte의 문자 체계
- 아스키코드 _ 이세상의 모든 문자 약 6만개
- 현재 가장 널리 쓰이는 문자체계
- 파이썬, 자바 등에 기본 문자체계로 쓰고 있다
2. 문자열 자료형
package variable; import java.lang.*; public class Test06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name = "김민준"; System.out.println(name); name = "이름"; System.out.println(name); name = "ABCDEFG"; System.out.println(name.length()); System.out.println(name.toLowerCase()); // 문자열은 연산 불가... // 단, 더하기는 가능하다 문자열로 처리함 System.out.println(name + 100); // ABCDEFG100 System.out.println(name + 100 + 200); // ABCDEFG100200 System.out.println(name + (100 + 200)); // ABCDEFG300 System.out.println(100 + 200 + name); // 300ABCDEFG 순서대로 처리한다 } } |
문자열
String 참조형 가변형
- JAVA에서 문자열을 총괄하는 클래스
'Base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6. 제어문 - 조건문 ( if ~else) (0) | 2022.05.22 |
---|---|
5. 입력 함수 사용 (Scanner) / 출력 함수 (println) (0) | 2022.05.22 |
3. 기본 자료형 (정수형, 실수형) + Cast 연산자 (0) | 2022.05.20 |
2. 변수와 기본 자료형 (0) | 2022.05.18 |
1. 기본 코드 구성 (1) | 2022.05.14 |
댓글